FAQ – ‘글로벌 주치의 멤버쉽 서비스’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글로벌 주치의 멤버쉽 서비스’는 건강하게 오래 살고 싶어 하는 보편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하는 건강관리서비스의 일부분으로 의료진단 부문에 있어 세계 최고인 미국MediGuide가 제공하는 ‘해외2차 의료진단 및 해외병원 연계 프로그램’입니다.

하버드 의대, 존스홉킨스대 등 해외 유명병원의 최고 의료진들을 ‘가족주치의’로선정하여 ‘2차 진단결과와 치료법’을안내받고 필요한 경우에 ‘해외유명병원 연계서비스’도제공받을 수 있는’해외 의료 One-stop 서비스’입니다.

글로벌주치의 멤버쉽 서비스는 전화 한 통으로 One-stop 제공됩니다.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세계 최고의 MediGuide그룹이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둘째, 3세대 온 가족, 모든 질병에 대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셋째, 10일 이내에 진단결과와 최적의 치료법을 제시합니다.

(+) 회원 요청 시 해외병원 연계 서비스도 지원합니다.

차별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회원이 실질적으로 체감하고 가치를 느낄 수 있는 말 그대로 ‘해외’ ‘유명병원’ ‘주치의’ ‘진단’ 서비스입니다.

둘째, 한 명의 의사가 아닌 해당 질병분야 전문의로 구성된 팀이 명확한 2차 진단 판정과 최적의 치료 방법을 공유합니다.

셋째, 온 가족이, 모든 질병에 대해 ‘횟수에 제한 없이’ 가능합니다.

(+) 대수의 법칙을 적용하여 비용이 매우 저렴합니다.

회원과 가족에게는 다음과 같은 여러 혜택이 있습니다.

▶ 온 가족이 필요한 때 질병 유형별로 해외 유명병원 주치의 확보
▶ 글로벌 주치의 서비스를 통한 가족 사랑과 효도 실천 (체면과 위신)
▶ 명확한 진단과 최적의 치료법 제공을 통해 올바른 치료 가능
▶ 경제적 부담 해소
▶ 심리적 안정과 마음의 평화
▶ 조기에 건강한 일상 복귀
▶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에 대한 자신감

(주)아라케어와 ‘글로벌 주치의 멤버쉽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한 금융회사가 선정한 VIP고객, 기업의 임직원, 단체의 구성원 등을 서비스 회원으로 합니다.

개인 회원을 위한 서비스는 준비중에 있으며 곧 출시될 예정입니다.

회원 유형에는 개인형과 패밀리형 2종류가 있습니다.

패밀리형의 경우 ‘본인, 배우자, 자녀, 양가 부모’ 3세대 온 가족이 회원과 동일하게 서비스를 제공받습니다.

아닙니다. 모든 질병에 대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암, 심장질환, 뇌혈관질환, 폐렴, 당뇨, 치매, 면역질환, 난치성 희귀 질환, 여성·어린이·노인성 질환 등 모든 질병이 서비스 대상입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를 제외합니다.

▶ 최초 진단을 받지 않은 경우
▶ 직전 진료(진단)가 1년 이상 경과한 경우
▶ 즉각적인 의료 상 처치가 필요한 급성 또는 위태한 상황인 경우
▶ 정신질환 등 대면 관찰과 진료가 필요한 경우

회원 자격을 유지하고 있다면 서비스를 신청하고 제공받는데 어떠한 제한도 없습니다.

첫째, 이용 횟수에 제한이 없습니다. 한 번 서비스 이용 후 회원 자격이 소멸되는 것은 아닙니다.

둘째, 동일한 질병 추후 재발 시 재신청 가능합니다.

셋째, 회원 가입 이전에 발병한 질병도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전화 한 통화로 One-stop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주)아라케어 ‘글로벌 주치의 고객센터’ “02-416-1310”

해당 금융회사나 기업의 담당자와 연락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주)아라케어 ‘글로벌 주치의 고객센터‘ 전용전화로 직접 연락하여 서비스를 신청하고 상담합니다.

서비스 신청 대상이 가족인 경우 가족이 신청하는 것도 가능하며 가족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자료를 팩스, 이메일, 휴대폰 전송, 우편, 방문 등의 방법으로 (주)아라케어에 제공하면 됩니다.

2차 진단 서비스는 다음의 5단계로 이루어집니다.
서비스 신청 전 필요한 ‘회원 가입과 1차 진단’은 필수입니다.

▶ 1단계 : (주)아라케어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회원 여부 확인 후 서비스를 신청하고 상담합니다.
‘의료자료 제공 동의서’를 작성하고 제출합니다.

*온 가족, 모든 질병, 횟수 제한 없이 신청 가능

▶ 2단계 : 2차 진단에 필요하고 도움이 되는 1차 의료기록 자료 (진단서, 진료기록, 영상물 등)를 제출합니다.

*자료 발급 비용은 (주)아라케어에서 실비로 지급
*e-mail, 팩스, 우편, 방문 등의 방법으로 제출

▶ 3단계 : 세계 최고의 MedeGuide가 전문성을 감안하여 추천한 3개 병원 중 1개 병원을 선택하여 지정합니다.

▶ 4단계 : World Best 병원의 전문 의료진이 회원의 주치의로서독립적·객관적으로 재검토 후 2차 진단을 합니다.

▶ 5단계 : 의료기록 자료 접수 후 영업일 기준‘10일 이내’에 해외 주치의가 ‘2차 진단 의견서’를 제공합니다. (명확한 2차 진단과 최적의 치료방법 제시)

의견서 수령 이후 회원은 국내 담당의사와 치료계획과 관련하여 전반적 상의를 진행하고 필요 시 해외 의료진과 협진을 합니다.

‘2차 진단 의견서’와 ‘My MediGuide Casebook’을 드립니다.

1차 의료기록 자료들을 전면 재검토한 후 독립적이고 객관적인 관점에서 분석한 2차 진단결과와 현재 시점에서 최신의, 완치에 이르는 최적의 치료법을 제시한 ‘2차 진단 의견서’를 제공합니다.

별도로 진단 기록과 결과, 병원과 주치의 주요 이력, 해당 질병 관련정보 등을 수록한 ‘My MediGuide Casebook’도 제공합니다.

만약, 1차와 2차 진단 결과가 일치하지 않으면 국내외 의료진 간 상호 소통을 통해 협진을 진행합니다.

일반적으로 1차와 2차 진단이 일치하면 환자는 담당 의사에 대한 신뢰감이 더욱 높아져 치료에 전념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러나, 의사는 신이 아닙니다. (Doctor is not God!)

최초 진단의 ‘1% ~ 18%’는 오진일 수 있으며, 최초 진단이나 치료 방법이 나중에 잘못으로 판명되는 비율 또한 30%나 됩니다.

국내 암 전문의의 96%도 2차 진단은 환자의 당연한 권리이며 환자 만족도(77%)와 치료의 질 개선(74%)에 필요하다고 합니다.

글로벌 주치의 멤버쉽 서비스 회원의 1·2차 진단 결과가 다를 경우 해외 주치의가 국내 의사와 소통을 통한 협진으로 완치를 위한 최적의 치료 방법을 구합니다.

또한, 치료방법에 확신이 없거나 회원이 다른 방법을 요청하면 제3의 해외 의료진 선정(3차 의료진단 서비스)도 가능합니다.

해외 유명병원에서 직접 치료받기 원하는 특별한 회원을 위해서 회원 요청 시 해외 유명병원 연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먼저 병원 예약과 관련하여 회원이 원하는 유명병원의 진료예약, 치료일정 관리, 입원 및 수술 포함한 원무 처리 등을 지원합니다. 항공편 포함 입출국 수속, 현지 호텔 또는 보호자 숙소, 현지 통역 (가이드), 이동 수단 등의 서비스와 국내 진단서 등 의료기록 자료 영문 번역과 영문 소견서 작성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회원의 해외병원 진료 관련 비용은 MediGuide 네트워크를 통해 우대할인 가격이 적용됩니다.

원하는 회원에 한해서 가입 증서를 발송하고 실물카드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주)아라케어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금융회사의 고객 또는 기업의 임직원 등은 업무협약에 따라 업무 효력일로부터 자동 회원 등록되며 이때 회원 고유번호가 부여됩니다.

(주)아라케어는 SMS 또는 개인 e-mail을 통해 회원 가입 사실을 안내하고 가입증서를 원하는 회원에게는 e-mail로 멤버쉽 증서를 발송합니다.

서비스 신청 시 회원번호 또는 실명번호로 회원 여부를 확인하므로 멤버쉽 증서를 제출할 필요는 없습니다.

MediGuide는 1999년 미국에서 설립된 세계 최고의 ‘2차 의료 진단 서비스’ (Medical Second Opinion Service) 전문 그룹입니다.

전세계 100여개 World Best 유명병원과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35개 국가에 의료진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World Best 병원으로서 글로벌 주치의 멤버쉽 서비스를 제공하는 MediGuide 협력병원 모두 World Leading Medical Center입니다.

세계적으로 명성 높은 ‘하버드 의대, 존스홉킨스대, 펜실베니아의료 센터, 메사츄세츠병원, 듀크암센터, 메모리얼슬론케터링암센터, 다나화버암센터, 보스톤소아병원, 런던킹스칼리지, 하이델베르크병원, 베이징병원, 싱가포르병원, 서울대병원’ 등 100여개 병원입니다.

▶ (정의) 세계 최고 수준의 ‘글로벌 주치의 2차 진단’과 ‘해외 유명병원 연계’ 프로그램에 특화하여 차별화한 국내 최초의 ‘글로벌 의료 One-stop 서비스’

▶ (글로벌 주치의 진단) 온 가족의 모든 질병에 대해 횟수에 제한 없이, 회원이 선택.지정한 해외 유명병원 주치의로부터 편리하고 빠르게 명확한 ‘2차 진단결과’와 최적의 ‘치료방법’을 제공받으며 필요한 경우 ‘해외병원 예약과 할인 혜택’ 서비스도 지원받을 수 있는 서비스

세계적으로 명성 높은 ‘하버드 의대, 존스홉킨스대’ 등 100여개 MediGuide 협력병원의 해당 질병분야별 최고 전문 의료진이 팀을 구성하여 고객의 1차 진단 자료를 전면적으로 재검토 분석 후 명확한 진단 결과와 함께 완치에 근접하는 최적의 치료 방향 및 방법 제공

*하버드의대, 존스홉킨스대, 클리블랜드병원, 메모리얼슬론케터링암센터, 다나화버암센터, 메사츄세츠병원, 듀크암센터, 보스톤소아병원, 런던킹스칼리지, 하이델베르크병원, 베이징 병원, 싱가포르병원, 서울대병원’ 등 100여개 MediGuide 협력병원과 네트워크 구축

▶ (해외 유명병원 연계) 회원이 해외 유명병원에서 직접치료를 요청하는 경우 ‘병원 예약, 치료 일정 관리, 입원.수술 등 원무 처리’ 와 ‘입출국 수속, 호텔 등 숙소, 현지 통역, 이동 수단, 의료기록 및 소견서 영문 작성’ 등 서비스 지원

※ ‘전화 한 통’으로 글로벌 주치의 멤버쉽 서비스 One-stop 제공
(주)아라케어 ‘글로벌 주치의 고객센터’ “02-416-1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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